원더걸스가 2012 니켈로디언 키즈 초이스 어워드(Kids' Choice Awards)에서 페이버릿 아시안 액트(Favorite Asian Act) 부문의 후보로 선정됐다.
세계적인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니켈로디언에서 개최하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매년 미국 할리우드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에 의한 시상식이다.
코미디언, 남자 가수, 여자 가수, 영화, TV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정해 어린이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투표하여 위너를 정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할리우드 배우들이 대거 참석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뽑는 행사이기에 '어린이들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더욱 의미를 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31일 오후 8시(현지시각)에 열리는 2012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윌 스미스가 사회를 맡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케이티 페리의 KCA공연이 확정되고, 톰 크루즈,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조니뎁 등 세계적인 스타들도 각 카테고리 후보에 올라있어, 시상식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할리우드 내 권위있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에 원더걸스가 첫 작품으로 후보에 오른 것은 무척 의미 있는 일"이라며 "국내외 많은 분들의 투표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2012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국내에서는 닉 채널을 통해 4월 13일 방영 예정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