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형차브랜드 MINI가 실용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MINI만의 현대적 감각과 개성이 느껴지는 접이식 자전거 'MINI 폴딩 바이크'를 출시했다고밝혔다.
MINI 폴딩 바이크는 프레임을 완전히 접을 수 있어, MINI 차량뿐만 아니라 기타 모든 차량의 트렁크에도 들어갈 수 있도록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MINI만의 요소가 곳곳에 적용된 디자인은 자전거 애호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MINI 폴딩 바이크는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약 11kg 가량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여기에 최고급 셀레로얄겔 안장을적용해, 몸의 윤곽선에 맞게 압력을 골고루 분산함은 물론 주행중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8단기어와 20인치휠을적용해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자전거를 접을 때는 큰 힘을 들이지않고도 크로스바와 핸들을 따라 간편하게 접을 수 있으며, 다시 펴는데도 1분이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다. 안장은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페달 역시 접어올릴 수 있어 공간을 차지할 수 있는 면적을 최소화했다. MINI 폴딩바이크의 개성과 실용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유니온 잭커버백이 포함되어 있어 차량 트렁크에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