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www.hanssem.com 대표이사 최양하)은 2012년 상반기 KBPI, NBCI, 브랜드스타 등 여러 인증제도에서 1위로 선정됐다.
먼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부엌가구와 주거용가구 부문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특히 부엌가구 부문은 1999년 첫 조사를 시작한 이래 14년 연속 1위로 선정돼 10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를 받았다.
또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고, 브랜드스탁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가구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브랜드 관계자는 "한샘은 플래그샵 등 선진국형 홈인테리어 유통매장을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 것과, 원가절감과 마진 최소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형성한 것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1년에도 수많은 브랜드들이 생성, 소멸되는 가운데 길게는 14년동안 고객들의 마음속에 1위로 남아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며 "2012년에도 계속해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