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소셜커머스 ‘쿠올’, 대학 등록금 지원해 준다!

by

반값등록금 열풍에 동참하듯 등록금을 지원해주겠다고 나서는 소셜커머스가 등장해 화제다.

소셜커머스 '쿠올'에서는 오픈과 동시에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을 내놓았다. '행운딜'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서비스는 구매가격 0원으로 해당 상품에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서 남, 여 1명씩에게 각각 5백만원의 등록금을 지원해준다. 클릭 한번으로 등록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는 것이다.

'행운딜' 상품 응모자에게는 무작위로 로또 번호가 전송되고 해당 회차의 로또 번호를 가장 많이 맞춘 사람에게 등록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응모 자격은 대학 재학생들에게만 국한 된 것이 아니다.

'쿠올'에서는 폭 넓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예비 대학생들과 대학원생 등 14세 이상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쿠올'은 모든 것의 거래가 가능한 안전결제시스템 '오픈쿠올'도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배송상품은 물론 부동산, 자동차 등도 거래 할 수 있고 창업, 구인구직까지도 가능한 획기적인 서비스로 페이스북, 블로그 등 HTML편집이 가능 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결제시스템을 적용 할 수 있어 보다 활발한 거래가 예상된다.

업체 관계자는 "특정 상품을 반값 할인하는 서비스를 넘어 SNS를 활용하여 국내 모든 상품을 거래 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를 도입한 것' 이라며 소셜커머스 시장에 변화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소셜커머스 형태는 특정 상품을 50% 이하의 가격에 공동구매 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쿠올'의 이 같은 특징 있는 서비스는 소셜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집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