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가운데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SBS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이하 'K팝스타')가 생방송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일 첫 생방송에 돌입한 'K팝스타'는 백지웅, 이미쉘, 이승훈, 박제형, 백아연, 김나윤, 윤현상, 이정미, 이하이, 박지민 등 생방송 진출자 TOP10이 '자신이 태어난 해의 노래'를 미션으로 치열한 접전을 벌였으며, 11일 TOP9이 '밀리언셀러' 미션으로 개성 넘치는 무대를 꾸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8일 박제형, 박지민, 백아연, 백지웅, 윤현상, 이미쉘, 이승훈, 이하이 등은 '내 우상의 노래' 미션으로 TOP7을 가리는 불꽃 튀는 경연을 벌인 결과, 박지민이 가장 먼저 TOP7에 들었으며 윤현상, 이하이, 박제형, 백아연, 이미쉘이 차례로 호명되었다. 마지막으로 이승훈, 백지웅만이 남은 가운데 최종 탈락자는 백지웅으로 발표되었다.
이번 TOP8의 생방송 음원은 멜론(http://www.melon.com)을 통해 방송 다음날인 19일 오전부터 정식으로 제공된다. 공개되는 음원은 백지웅이 부른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 이미쉘이 부른 비욘세의 'If I were A Boy', 박제형이 부른 마룬파이브의 'This Love', 백아연이 부른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 이하이가 부른 리한나의 'Don't Stop The Music', 박지민이 부른 박정현의 '꿈에' 등 총 6곡이다.
첫 생방송 이후 원곡들이 멜론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다 시청자의 음원 공개 요구가 빗발치고 있어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멜론에서는 하이라이트만 모은 'K팝스타' 영상을 1회부터 공개해 시청자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생방송 이전 예선에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던 음원들도 추가 공개된다. 이하이가 부른 더피의 'Mercy', 박지민이 부른 아델의 'Rolling in the deep', 수펄스(이미쉘, 박지민, 이정미, 이승주)가 부른 페임OST 'Fame' 등 국외 3곡은 21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매주 한 명씩 탈락시키며 우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는 SM·JYP·YG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보아, 박진영, 양현석 등 심사위원3인의 점수 60%, 실시간 문자투표 30%, 온라인 사전투표 10%가 반영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음반제작비 2억원 등 총 3억원의 상금과 함께 중형 승용차와 준중형 해치백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YG, JYP, SM 중 한 곳을 골라 우승 즉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멜론 관계자는"이번 'K팝스타' TOP8 생방송 음원 공개 서비스로 시청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시청자들이 음원 공개를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예선 오디션 음원도 함께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