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3월부터 11월까지 시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천안시티투어에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이 우수기업체로 공식 선정되어 정규 견학 코스에 참여한다.
천안시티투어는 천안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 및 문화유적지, 기업체 등을 선정,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관광지를 소개하고 지역 산업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코리아나화장품에서는 코리아나 송파기술연구소와 공장 견학을 통해 국내 화장품의 연구개발 및 생산, 포장 등 화장품이 생산되는 전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코리아나화장품은 국내 기업 중 화장품이 생산되는전 과정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몇 안 되는 기업으로 1996년 3월 화장품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자체 견학 프로그램을 개설, 현재까지 16년 동안 운영해오고 있다. 누구나 신청만 하면 약 1시간 프로그램으로 연구소와 공장을 관람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신설 이후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 및 청소년, 일반 주부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대한민국 화장품 기업의 대표적인 견학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유학수 대표는 "천안을 대표하는 명물기업으로 코리아나연구소와 공장이 산업적, 문화적 가치를 높게 평가 받은 만큼 그 동안 자체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쌓아온 축적된 노하우와 시스템을 통해 천안시티투어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해나갈 것"이라 전했다.
지난 2003년부터운영해 온 천안시티투어는 요일별 정규 코스 및 문화탐방, 체험 코스 등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2009년 한국관광공사의 이용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천안시티투어 이용을 위한 예약이나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또는 시청 문화관광과(041-521-5158), 관광안내소(041-521-203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