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영상 재생기, HDMI 분배기, 유무선공유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토종기업 (주)디지털존(대표 심상원, www.digitalzone.co.kr)은 세계 최초로 HD TV를 수신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공유기 '티브이플러그(TVPLUG)'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티브이플러그(TVPLUG)'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와이파이(Wi-Fi)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대 HD 720p의 고화질 지상파를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예약녹화 기능을 제공해 와이파이(Wi-Fi)가 지원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녹화된 방송을 즐길 수 있다. 티브이플러그(TVplug)용 애플리케이션은 디지털존이 직접 개발했으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됐다.
'티브이블러그(TVPLUG)'는 흔히 볼 수 있는 직선위주의 IT제품 디자인과 차별화해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곡선의 미를 살린 블룸스타일(Bloom style)로 디자인됐다. 본체와 본체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로 구성되며, 색상은 젠스타일의 세련된 무광으로 화이트와 블랙 2종이다.
특히 신제품은 유무선 공유기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영화, 음악, 문서 등을 자유롭게 올리고 내리고 공유할 수 있는 웹하드 기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칩셋은 500MHz를 지원하는 브로드컴사의 CPU 장착으로 안전성과 우수한 유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설치에 있어서도 기존 다른 유사 제품들의 복잡한 설정 절차와 달리 제품 본체에 안테나 케이블을 바로 꽂아 애플리케이션 단말(iOS 기기)에 다운로드한 앱으로 공유기 접속부터 각종 기능들을 간단히 실행할 수 있도록해 사용자 친화적 설치, 설정을 구현했다.
'티브이플러그(TVPLUG)'는 최대 1Gbps의 유선랜 속도를 지원하며, 일반 유무선공유기 및 무선기기가 사용하는 2.4Ghz 주파수 대역 외에 5Ghz 주파수 대역도 동시에 제공해 전파의 간섭없이 최고의 속도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각각 2개의 랜포트와 2.0 USB 포트를 제공한다. 제품가격은 22만원(HDD제외)이다.
디지털존의 심상원 대표는 "'티브이플러그(TVPLUG)'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실시간으로 지상파를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유무선공유기로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면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한 영상&네트워크 컨버전스 상품인 '티브이플러그(TVPLUG)'를 앞세워 세계시장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하이브리드 공유기 '티브이플러그(TVpl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