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라, 日 레코드 대상 5관왕! 소시-박현빈-2PM-비스트 활약

by

한국 가수들이 일본에서 위상을 떨쳤다.

27일 일본 롯본기 니코화레에서 '2012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시상식'은 일본 레코드 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 26회를 맞은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2011년 발매된 음반과 음원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음반 DVD 음원 판매량과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한 결과, 한국 가수들이 무려 13개 부문에서 대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카라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베스트3 앨범, 올해의 다운로드 대상, 베스트5 다운로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까지 무려 5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2PM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3 뉴 아티스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고, 장근석과 비스트도 베스트3 뉴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가 됐다. 소녀시대는 일본 정규 1집 '걸스 제너레이션'으로 올해의 앨범 상을 수상했다. 또 박현빈은 베스트 엔카 가요곡 뉴 아티스트 부문 대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현지 관계자들은 "역사만큼이나 서열이 엄격하기로 유명한 엔카 부문 시상식에서 한국의 젊은 트로트 가수가 신인상을 차지한 것은 가히 놀라운 일"이라고 평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