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설 연휴, 연령대별로 좋아하는 외식 메뉴는 따로 있다?

by

설 연휴를 지내다 보면 명절 음식 외에 한끼 정도는 색다른 외식으로 해결하고 싶은 것이 어머니들의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온 식구가 모인 자리에서 모두가 좋아할만한 메뉴를 고른다는 것은 매우 어려울 터.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피자부터 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까지. 설 연휴에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를 골라보자.

▣ [미스터피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에 고급 랍스터까지! 명절 분위기를 더욱 신나게

명절을 맞아 평소에 먹기 어려운 음식들을 실컷 먹은 아이들이지만 피자보다 인기 있는 명절음식이 또 있을까. 최근에는 피자 토핑에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랍스터 등의 고급 해산물들이 피자를 장식하고 있다.

미스터피자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신제품 '랍스타'가 대표적인 메뉴로, 지난 12월에 출시되자마자 1위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랍스타'는 100% 랍스터 속살을 이용해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로제크림소스의 조화로 풍부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랍스타'의 후속 프로모션으로 랍스터와 바비큐립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랍스타콤비'를 연이어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베스트셀러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연휴 중에 외출이 번거롭다면 집에서 풍성하게 즐기는 방법을 추천한다. 미스터피자는 설 연휴에도 운영하여, '랍스타'와 '랍스타 콤비'를 미스터피자 홈페이지나 콜센터(1577-0077)을 통해 배달 주문 시, 1팩에 9가지 샐러드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홈샐러드'를 무료로 증정하기 때문이다. 홈 샐러드와 함께 기존에 이용하던 제휴할인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해 풍성하게 프리미엄 피자를 맛볼 수 있다.

미스터피자 김상호 마케팅 본부장은 "베스트셀러 메뉴 '랍스타', 피자와 환상궁합인 홈샐러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배달 프로모션으로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설 연휴 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와 함께 한다면, 명절 동안 고생하신 어머님들의 수고도 덜고 간편하게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제시카키친] 엄마아빠를 위한, 110여가지 메뉴의 이탈리안 뷔페 레스토랑

명절을 준비하다 보면 물가가 많이 올랐음을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된다. 외식물가 역시 만만치 않게 올랐기 때문에 식구들과 함께 외식 한번 하기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샐러드와 스테이크까지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그 부담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것 같다.

집에서 만든'홈메이드 이탈리안 음식'을 추구하는 '제시카키친'은 별도의 메인 메뉴 주문 없이 샐러드는 물론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디저트 메뉴 등 110여 가지의 이탈리안 음식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에서 별도로 주문해야 즐기던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아빠뿐 아니라 명절 동안 지친 엄마의 피로까지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외식 코스이다.

현재 제시카키친에서는 흑룡의 해를 맞아 용띠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다. 1928년의 어르신부터 1988년까지 20세 이상의 대한민국의 용띠라면 3월 31일까지 20%할인이 가능하다. 본인에 한해 신분증 확인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하지만 용띠가 아니라고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제시카키친에 방문했을 때 본명에 '용'자가 들어가 있거나 가지고 있는 소지품에 '용그림'이 있다면 그 역시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시카키친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단, 테이블당 4인까지만 가능하다.

한편, 제시카키친은 2006년 8월 1호점으로 센트럴시티점을 오픈한 이후, 2011년 8월 첫 가맹점을 오픈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10일 가맹점주 모집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아웃백 스테이크] 어르신들도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마늘 스테이크

어르신들과 함께 외식을 위한 메뉴를 고르라면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 하지만 마늘이 가미된 부드러운 스테이크라면 어르신들 역시 불편하지 않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건강 식재료인 '마늘'을 활용해 이색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이고 잇다. 새해 한정메뉴의 대표 주자인 '갈릭 라즈베리 립아이&립렛츠'는 연하고 부드러운 꽃등심 스테이크 위에 고소하게 구운 통마늘을 올려 라즈베리 소스와 함께 제공되어 스테이크 특유의 풍미를 더한다. 또한 스테이크와 함께 제공되는 립은 아웃백만의 특제 라즈베리 바비큐 소스를 발라 매콤달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다.

아웃백에서는 새해 한정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커플, 패밀리, 파티 메뉴 등으로 패키지를 구성하여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면서 가격할인을 제시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