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이 최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진행된 '제 23회 미국 비즈니스 트래블러 어워드(Business Traveller USA Awards)'에서 '해외여행 부문 최고의 항공사'로 3년 연속 1위 수상과 더불어 '중동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상을 수상했다.
세계적인 여행 전문 잡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 독자의 투표로 선정되는 '비즈니스 트래블러 어워드'는 전 세계 35개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54개 카테고리에 걸쳐 심사된 상이다.
카타르항공의 아크바르 알 바커 CEO 는 "카타르항공은 2011년 한 해 동안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한 '2011올해의 최고 항공사'로 뽑히는 등 5성 항공사의 명성에 맞는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며 뜻 깊은 해를 보냈다"며 "이번 수상 역시 5성 항공사로서 고객 개인의 취향에 맞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카타르항공의 헌신과 노력을 미국 여행객에게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한편, 카타르항공은 103대의 신형 항공기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북 남미 전역에 걸쳐 110개의 주요 비즈니스와 레저 도시를 운항하고 있으며, 2013년까지 120대의 항공기로 전세계 120 개 이상의 노선을 운항 할 계획이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