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수 이적, 소년소녀가정 위한 '달팽이 기금' 조성

by

가수 이적이 소년소녀가정을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1억 원을 기탁해 '달팽이 기금'을 조성한다.

이미 2004년 말부터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정기기부를 해온 이적은 평소 생각해오던 나눔의 철학을 사업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기금을 조성하게 됐다. 지난해 말부터 기금조성을 위한 사업방향을 아름다운재단과 논의해 '실질적 소년소녀가정의 주거 안정 지원사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달팽이기금'이라는 기금명은 이적의 패닉시절 대표곡인 '달팽이'이기도 하며, 소년소녀가정의 안정적인 주거는 집을 등에 지고 가는 달팽이의 이미지와도 어울리기에 기금이름을 정하게 됐다.

이적은 "달팽이처럼 천천히 가더라도 꼭 필요하고, 의미 있는 길을 꾸준히 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소년소녀가정을 응원하고 싶다" 며 기금 조성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적은 기금조성 이후에도 매월 정기 기부는 물론 콘서트 등 특별한 기회가 있을 때마다 기금에 매칭 기부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현재 아름다운재단에서 진행하는 '나는 반대합니다' 캠페인을 통해 대중들에게 소년소녀가정의 주거안정을 위한 사업에 동참해줄 것을 알릴 예정이다. 이적의 '달팽이 기금'에 동참하려면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나는 반대합니다' 캠페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