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는 고객들이 애프터서비스 접수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용 어플을 12월부터 제공, 호평을 받고 있다.
티스토어에서 '린나이'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콜센터 전화 연결', 'A/S 상담 요청', 'A/S 출장 요청'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특히 스캔 기능을 활용해 보증 번호를 입력할 수 있어, 제품의 모델명을 찾아서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10월부터 업계 최초로 '스마트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게 방문 예정 시간과 부재 확인 문자를 발송해 주며, 현장에서 다른 제품도 A/S를 바로 접수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6월에는 보일러 업계 최초로 'QR코드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본체와 실내온도조절기 QR 코드로는 사용상의 문제점이나 사용법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상자 QR 코드로는 설치자가 제품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용 어플, 스마트 A/S, QR코드 등 린나이만의 스마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사보다 앞선 서비스로 고객이 린나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