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www.infiniti.co.kr)가 최근 서울 강남 전시장에서 우수한 세일즈 컨설턴트를 발굴·육성하는 '2011 인피니티 고객 관리 컨테스트(Infiniti Customer Care Contest)'를 실시한 결과, 분당 전시장(천일 오토모빌) 김종찬 팀장이 최우수 컨설턴트로 선정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인피니티 고객 관리 컨테스트'는 매년 한 해를 마무리 하며 고객 관리의 중요성을 되짚어 보고, 고객 만족도의 증대를 도모하고자 진행되는 행사이다. 심사방식은 세일즈를 위한 준비단계부터 전시장에서의 고객 응대, 차량 판매 이후의 고객 관리까지 총 2단계 10개 항목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지며, 각 전시장 본부장들이 해당 전시장 소속 세일즈 컨설턴트를 제외한 다른 참가자들의 평가 및 심사를 맡는다.
1차 예선은 지난 10월부터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9개의 전시장에서 인피니티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100여명의 서비스 컨설턴트 직원들이 참가해 판매를 위한 덕목들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았다. 이날 진행된 최종 결선에는 각 전시장을 대표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9명의 컨설턴트들이 모여 고객 응대에 대한 롤플레이를 실시, 고객 서비스 및 차량 판매 과정을 구현하며 종합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고객을 대하는 용모, 복장에서뿐만 아니라 경쟁사와 차별화하여 설명할 수 있는 제품지식, 빠르고 효과적인 니즈파악, 고객을 리드할 수 있는 자신감과 열정에 있어서도 개개인이 가진 전문성을 검증 받았다.
이날 최우수 컨설턴트에 선정된 분당 전시장(천일 오토모빌) 김종찬 팀장은 탁월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본상을 수상했으며,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을 수여 받았다. 근소한 차이로 2등과 3등에 선정된 강남 전시장(SS 모터스) 김진우 대리와 광주 전시장(노블 모터스) 주혁 주임은 각각 트로피와 상금 200만원과 100만원을 수여 받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