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청년벤처CEO를 위한 '천사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by

컨설팅업체인 (주)싱크이지 천사(1000社)프로젝트는 재능기부에 속한다. 경험부족, 자금부족 등으로 어려운 벤처CEO와 중소기업 CEO를 상대로 무료 컨설팅업무를 진행한다. 임수열 씽크이지 대표는 "지난 10월 10일부터 홍보마케팅 등을 기획하고 실행할수 있도록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이한 점은 운영 방식이다. 임 대표는 돈 대신 서약서를 받는다. 만약 성공을 한다면 또 다른 벤처사업가 자립을 돕도록 하는 내용이다. 재능기부를 통해 경제 생태계의 건전성을 키우는 데 효율적인 방식이다.

천사(1000社)프로젝트는 현재 신청을 받은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공연밴드 아이올리아', 세계적화가로 발돋움을 준비하며 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는 '서양화가 최영란', 연극 삼봉이발소를 진행하는 '공연기획사 JH컴퍼니', '벤처기업 트라이애드'등 10곳이 계약을 마쳤다.

임 대표는 "지금의 작은 날개짓이 10년 20년후 릴레이가 돼서 커다란 바람으로 성장하고 세상을 좀 더 살맛나게 바꾸는 큰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사(1000社)프로젝트에 합류해 도움을 받기를 원하는 청년벤처사업가들은 (ceo@thinkeasy.co.kr) 이나 (주)씽크이지 홈페이지(http://thinkeasy.co.kr)에 자신과 자신의 하는 일, 목표에 관해서 자세한 소개의 글과 함께 신청 하면 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