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메세나협회 '비영리기관에 벽화 그려드려요'

by

K옥션(대표 조정열)이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의회(회장 박영주)가 주관하는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2기'의 아트멘토 2차 '벽화그리기'가 오는 26일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복지기관 벽면에 벽화를 그려 재능을 나누고,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로서의 긍지를 키울 수 있는 시간이다.

아트멘토 2차 '벽화그리기'는 손한샘 작가가 함께한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2기들은 아트멘토 1차 시간에 '직접 디자인한 벽화 도안'을 제작했고, 손 작가는 이를 공간으로 옮기는 재능 기부 현장의 제작 지도를 맡았다.

한국메세나협의회는 '비영리기관에 벽화를 그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요양병원 등에 공지하여 35개 기관의 신청을 받고 답사를 통해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을 선정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의 지하 1층을 포함한 총 6층으로 구성된 건물 내벽과 옥상 하늘공원 외벽 등이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2기' 40명의 따뜻한 작품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는 기초생활수급, 한부모가정, 보육원 입소아동 등 소외계층 초등학생과 중학생 미술영재 4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사생대회, 여름캠프, 멘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고 있다. 또 12월에는 한해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작품전시회'를 열어 자신의 작품에 확신을 갖고 설명할 수 있는 용기와 함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조정열 K옥션 대표는 "이번 아트멘토 2차 프로그램 '벽화그리기'는 주니어 아티스트들이 다른 사람에게도 행복을 전할 수 있는 일이라서 아이들에게 더욱 큰 의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