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규의 토요 경주별 전망] 10월 22일 토요일
거리 내려온 '크립토벨' 주목
제1경주 관심마 : ⑫ ⑧ ⑨
입상권 가능 마필 많은 혼전경주로 거리 내려와 뚝심 발휘할 ⑫크립토벨, 데뷔초 부진에서 벗어나 최근 가능성 있는 발걸음 충분히 보여준 ⑧백두산정기, 실전 통해 꾸준히 걸음 늘려온 ⑨대시보이, 힘차기 시작하며 걸음 늘고있는 ②화산대작 등이 각축 펼치겠다.
실전 적응마친 '흑선풍'
제3경주 관심마 : ⑧ ④ ⑨
데뷔전 가능성 있는 발걸음 보였고 뚝심있는 ⑧흑선풍과 늦발하면서 끝걸음 좋았던 ④아폴로가 입상 노리는 가운데 메니피 자마로 성장 잠재력 보유한 ⑨희망연출과 직전 가능성 있는 경주 내용 인상적이었던 ⑦뉴알파가 도전.
'리걸제시' 연투 주목
제5경주 관심마 : ① ③ ⑩
빠른 실전 적응력에 순발력과 끈기 겸비한 ①리걸제시가 연투 노리는 가운데 늦발하면서 데뷔전 부진했으나 탄력 걸음 보유한 ③기포, 주행검사시 여유있는 발걸음 보여준 ⑩우람이, 감량이점 살려 강공 펼치며 뚝심 발휘할 ④리드핸즈톰이 도전.
힘차기 시작한 '대동제일'
제7경주 관심마 : ④ ⑦ ⑥
힘차기 시작하며 탄력과 뚝심 부쩍 향상중인 ④대동제일과 승군전이나 직전경주 낙승 차지한 ⑦막강하이가 연투 노리는 가운데 거리 내려왔고 전력 회복세에 뚝심좋은 ⑥어네스트존과 막판 일격가할 탄력 보유한 ⑨새벽하늘이 도전.
'금빛특급' 뚝심 주목
제12경주 관심마 : ⑧ ② ⑦
강자틈 꾸준히 전력 다져왔고 순간 스피드와 뚝심있는 ⑧금빛특급과 부중 가벼워졌고 출발지 이점살려 강공펼칠 ②청산도가 입상 노리는 가운데 휴양이후 전력 회복세 보이고 있는 ⑦고운짓과 막판 일격가할 탄력 보유한 ④올레드리머가 도전.
<신마뉴스 객원위원>
[김형균의 조교추천마] 10월 22일 토요일
아이콘과천(2경주 5번)=동조 마필과 꾸준히 병합해 향상된 순발력과 힘찬 발놀림.
아폴로(3경주 4번)=동조 마필들과 강도높게 병합한 후 출발 연습으로 마무리.
기포(5경주 3번)=조교 강도를 대폭 높였으며 늘어난 주폭과 안정적인 발놀림.
비해피(6경주 4번)=주행의 안정감 호전된 모습과 힘 실린 발걸음으로 향상됨.
선시드(8경주 4번)=가벼운 발걸음으로 강,약 조절해 직전 대비 전력 변화됨.
골드토퍼(9경주 1번)=좋은 순발력과 가볍고 안정된 발놀림으로 기수 원정 직조함.
<마사일호 조교팀장>
[하누리의 토요경마 관심마] 10월 22일 토요일
낙승가능마
아이콘과천(2경주 5번)=동조 해광(외4)과 병합 외주로 길고 강한 훈련으로 전력을 듬뿍 보강했고, 앞서는 탄력 과시하며 여유보여 우승 기대.
리걸제시(5경주 1번)=데뷔전 입상여세 이어갈 기대주로 연일 강도높은 훈련 소화했고 좀 더 향상된 탄력 과시하며 길게 잘가는 모습이라 첫 승 기대.
입상후보마
대동제일(7경주 4번)=채찍으로 몰아주며 주폭 신장력 향상시켰고 길고 강한 훈련 소화해 상승세 이어갈 입상후보.
쾌속질주(8경주 8번)=15조 상위군 센왕(국3)과 병합시 한치의 밀림도 없이 길게 잘 따라가는 탄력 과시해 입상 기대.
천하장사(11경주 10번)=동반 출전하는 브라더스(국1)와 병합했고 여유있는 주폭과 탄력 과시하며 길게 잘가는 탄력 과시해 입상 기대
복병마
비바챔프(3경주 1번)=힘 차며 부쩍 향상된 탄력 보인 신예로 투지상승이 돋보였고 주폭 신장력이 매우좋아 관심가져야.
<경마 프로필 조교팀장>
[강병준이 본 입상유력마 & 복병마] 10월 22일 토요일
1경주 ②화산대작
<승부경주> ②화산대작 ⑤천지대승 ⑫크립토벨 등이 상대적으로 좀 나은 정도의 혼전입니다. 강력한 노림수를 갖고 들어갈 배당마 있어 첫 경주부터 승부를 봅니다.
2경주 ⑧경손
훈련을 세게 하면서 체중 -10㎏! 직전엔 욕심이 화를 부른 셈입니다. 7주간 충분한 휴식을 취한 것도 그 때문이지요. 온다는 장담은 못해도 컨디션은 전보다 훨~낫습니다.
3경주 ⑧흑선풍
<승부경주> 8흑선풍을 포함해 내용 있는 말 딱 세두로 압축해 때릴 경주입니다. 앞서 먹은 것 갖고 '엎어싸기' 승부로 갑니다.
4경주 ③아이리스
내측으로 기대는 등 주행 악벽이 문제입니다만, 꽤 쓸만한 걸음을 갖고 있습니다. ⑧원더풀라인 하루 훈련해본 오경환이 그것 안 타고 이거 타고 있군요.
5경주 ①리걸제시
그렇잖아도 제일 나은데, 샅바까지 잘 잡았습니다. 직전에 처음 뛰는 거라 2위로도 나름 만족이었지만 오늘은 이겨야 웃을 수 있는 경주군요.
6경주 ④비해피
차분히 따라가면 추입도 되는데, 직전엔 초반부터 너무 서둘렀습니다. 이정선이도 아쉬웠나 봅니다. 빡빡 갈았습니다.
7경주 ④대동제일
승군마 ⑦막강하이가 대차로 이긴 파괴력이라면, 얜 5군에서 성적을 낸 안정감입니다. 둘이 손 잡고 올 그림이 일감인데, 누가 이기느냐가 관심사군요.
8경주 ④선시드
<승부경주> 정상적인 출전주기로 컨디션 회복한 ④선시드가 좀 나은 정도의 혼전경주입니다. 내용 좋은 복병 한두를 강하게 노려 때리는 토요 최대승부처입니다.
9경주 ⑨위너트로피
휴양마로 종합지 빽판이었던 직전에 강하게 노려 승부를 봤습니다. 앙꼬가 빠진 아쉬움을 믿음으로 채워 놨습니다.
10경주 ①마니피크
<승부경주> 출전마 중 더 보여줄 게 제일 많은 놈입니다. 얠 기둥 세워 놓고, 사실상 한방으로 때릴 중배당 단통승부입니다.
11경주 ⑦앤디스러너
부담중량을 탑니다. 56.5㎏이 얘에겐 여전히 버겁게 느껴집니다만, 그래도 전보다는 덜 달고 뜁니다.
12경주 ②청산도
순발력은 괜찮은데 뒷심이 너무 없어 선행 여부에 울고 웃고 합니다. 이번에도 그리 쉬운 싸움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리고 죽기 살기로 선행 나설 경주입니다.
<서울경마 전문위원>
[서석훈의 999배당 솔루션] 10월 22일 토요일
1경주 ⑦태양의왕
2경주 ②코리안볼트
6경주 ⑫수지천사
직전 경주는 늘어난 거리 적응에 실패하며 부진했다. 하지만 선행을 나서는 등 스피드가 살아있음을 확인시켰고 적정거리로 내려와 본연의 잠재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주리라 믿는다.
8경주 ⑤스카이라인
한동안 다리쪽 질병으로 인해 제 컨디션이 아니었지만 직전부터 살아나는 모습이다. 편성이 강한 듯 보이나 어떤 마필도 낙관할 수 없는 혼전이란 점에서 종반 머리를 내밀 복병이다.
9경주 ⑦보스턴올레
12경주 ⑩포커페이스
부진 기복마들의 경주로 전개상으로 선두권이 불안해 선추입마에게 분명 기회가 오리라 본다. 해당거리 강점을 지니고 있어 차분히 전개를 풀어준다면 종반 역전을 노려볼만 하겠다.
<경마문화신문 편집국장>
[안진의 제주경마 관심마] 10월 22일 토요일
명품보장(1경주 3번)=아직 단 한차례의 우승한번 못해본 부진 마필이지만 불안한 주행 안정되면서 선행 전개 이끌지 않으면 부진했던 악벽 조금씩 좋아지고 있고 뚜렷한 강한 마필들이 많지 않아 입상 가능.
시무상(2경주 9번)=부담중량 늘어났지만 강한 상대 없는 편성의 호기 만났고 최장거리 적응력에서 앞서고 있어 차분한 선두권 전개로 힘 안배만 잘 해준다면 기복 없는 안정된 걸음 유지하고 있어 입상 기대.
<검빛경마 제주편집장>
하누리 추천마번
1경주=12-4, 5, 8
2경주=5-8, 3, 11
8경주=8-10, 12, 5
<경마 프로필 조교팀장>
강병준 추천마권
2경주=8-2, 6, 1
3경주=8-1, 4, 11
7경주 4-7, 9
<서울경마 전문위원>
안진의 제주 추천경주
2R=9-10,4
<검빛경마 제주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