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리뷰단이 스포츠 브랜드 리복의 에너지슈즈 직텍에 도전했다.
리복에 따르면, 에너지슈즈 직텍은 혁신적인 지그재그 형태의 아웃솔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피로감을 덜어주고, 충격흡수를 통해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준다. 또한, 가벼우면서 뛰어난 쿠셔닝으로 부상 없이 자유로운 러닝과 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이중 한층 업그레이드 된 직다이내믹(ZIGDYNAMIC)은 기존 직텍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멀티 레이어로 디자인되어 더욱 고급스러워졌다는 평. "러닝과 트레이닝을 할 때뿐 아니라 평상시 스타일링에도 매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리뷰에 참여한 직장인 김정식씨(37)는 우선 스타일적인 면에서 아주 높은 점수를 줬다. '운동화'이상의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면서 패션 포인트로 활용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컬러감이 대단히 좋다. 다른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컬러와 튀는 아웃솔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며 "사실 만만치 않은 가격대의 요즘 운동화들을 운동할 때만 신으려고 선뜻 사기는 힘들지 않냐. 그런점에서 직텍은 평소 패션 포인트로 활용가능한 제품"이라고 칭찬했다.
또 착용감에서도 높은 점수를 줬다. "쿠션감이 상당히 좋다. 처음 봤을때는 바닥이 딱딱해보였는데 막상 신어보니 아주 편하더라"고 평가한 김씨는 "무엇보다 충격흡수란 항목에선 만점을 주고 싶다. 집앞 공원에서 한시간여 달리기를 해봤는데, 다른 신발을 신었을 때와는 달리 발목에 전혀 무리가 안오더라"고 평가했다. 단 굳이 단점을 뽑자면, 다른 기능성 운동화들처럼 허벅지나 뒷다리가 운동 뒤 바로 땡긴다는 등의 '직접적인' 효과는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 그러나 "에너지 효율성을 배가시켜준다는 이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 또 패션성이 뛰어나 운동을 더욱 즐겁게, 자주 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긍정평가했다.
한편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꼼꼼리뷰단을 찾아온다.
남성들에게 사랑받아온 LAB 세트는 환절기를 맞아 피부 관리에 고심하는 이들에게 크게 사랑받을 제품. 이번에 출시된 '머스트 해브 세트'를 꼼꼼하게 평가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궁중비책은 카밍크리미 오일 등을 포함, 스포츠조선 독자들을 위해 특별 세트 구성을 했다. 이중 카밍크리미 오일은 '한방 아로마 마사지 오일'로 온라인에서 유명하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보습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 폰즈는 대나무 숯 성분이 함유된 블랙퓨어훼이셜폼 등은 대표 클렌징 제품 6종을 스포츠조선 독자들을 위해 세트로 구성, 리뷰어들의 도마 위에 오른다. 한여름 땀과 자외선차단제 등에 시달리는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제품이다.
꼼꼼리뷰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스포츠조선 홈페이지(www.sportschosun.com)의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고지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ccom@sportschosun.com)을 이용한 응모도 가능하다. 당첨자에겐 참여 방법과 상세 일정 등이 개별 통보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