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아나는 전략 SRPG 온라인게임 '삼국지략'(3g.uniana.com)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 무장 랭킹 시스템 '불후의 명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삼국지략'은 삼국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역사 속 유명 장수를 비롯한 수백여 종의 한-중-일 무장들의 영입과 육성이 가능해 무장 수집의 재미요소와 함께 턴제로 진행되는 전략 시뮬레이션의 게임성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새롭게 오픈한 '불후의 명장'은 게임 내 무장 서열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된 랭킹 시스템으로 '삼국지략'의 가장 큰 재미요소인 무장들간의 대전결과를 바탕으로 주간, 월간, 분기별 실시간 랭킹 도입과 고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등 대결 구도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유니아나는 밝혔다.
유저간 대전으로 진행되는 '불후의 명장' 중 1대1 대전인 '공훈전'은 매주 2회 진행된 포인트 누적 점수를 토대로 순위가 산정되며 주간, 월간별 합산 결과가 각 서버별은 물론 서버 전체의 통합 랭킹도 제공한다. 병과별 1대1 대전인 '최고 병과대회'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분기에 병과 1위에 선정되면 명예의 전당에 기록된다.
28일까지 GM 골방을 통해 '삼국지략'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등록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VIP 7일 이용권이 선물로 주어지는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