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우주를 동경하는 청소년들이여 모두 모여라!"
한국종이비행기협회에서는 국내최고의 항공교육시설을 갖춘 한서대학교 후원으로 오는 오는 11일 까지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서 '2011 항공우주과학캠프'를 개최한다.
다가오는 항공우주시대를 대비, 해마다 개최하는 '항공우주과학캠프'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함이다.
2박3일 동안 열리는 이번 '2011 항공우주과학캠프'에서는 참가자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하고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이해력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내 유수의 항공교육 기관인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서 다양한 항공관계시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항공전문종사자 출신의 강사로부터 항공용어와 관련된 영어교육을 배우는 가운데 국제적 감각도 익힌다. 아울러 모션베이스를 통한 비행시뮬레이션과 행글라이더 시뮬레이션체험, 열기구와 경항공기 체험비행을 통해 소중한 경험을 가질 수 있다. 또 항공과학기초이론을 공부하고 항공기, 열기구, 로켓 등의 모형 제작을 통해 이론으로 배운 것을 직접 실험하는 경험도 하게 된다.
이밖에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로 다시 태어난 태안 갯벌과 해변에서 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바다래프팅과 바나나보트 타기 등의 해양레포츠 체험시간을 갖는다. 또 신기한 마술공연과 조류탐사관 견학, 공군전투비행단 견학 등 2박 3일 동안 새롭고 유익하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전국의 초(3~6학년)-중(1~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2011 항공우주과학캠프' 홈페이지(www.aerocamp.co.kr)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한국종이비행기협회 '2011 항공우주과학캠프' 사무국(02-2277-2599, 야간상담 010-2592-0842)김형우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