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컴즈, 스타 네트워크 검색 오픈

by

스타들도 몰랐던 스타의 온라인 인맥지도가 한눈에 펼쳐진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인기 스타들의 온오프라인 인맥과 화제의 이슈를 분석해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스타 네트워크' 검색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스타 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맥은 싸이월드 일촌, 트위터 팔로워 등의 소셜 네트워크(SNS) 관계는 물론 함께 출연한 영화, 방송/드라마, 앨범 그리고 가족이나 소속사 등의 정보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또 뉴스 기사를 대상으로 실시간 관계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이슈 관계정보에 반영했다.

스타 네트워크 서비스는 네이트 시맨틱검색의 프로필 하단에 위치한 배너 링크를 통해 접근 가능하다. 스타 네트워크를 살펴볼 수 있는 대상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뿐 아니라 정치인, 경제기업인, 문학인 등 네이트에 등록된 8만 여명의 국내외 유명인사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이 싸이월드나 트위터 등을 통해 남긴 말들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실제로 얼마나 친한지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스타의 인맥지도를 다른 스타의 인맥으로 확장해 나가는 스타 파도타기를 통해서, 스타들끼리 어떻게 연결되는 지를 살펴보는 것도 새로운 재미가 될 전망이다.

허윤정 SK컴즈 검색서비스 팀장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다른 스타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살필 수 있어 네이트와 싸이월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