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장마철, 충분한 영양 보충으로 건강 지키세요!

by

기상청은 올해 장마가 평년보다 일찍 찾아오며 강우량도 20% 이상 많고 집중호우의 빈도도 높을 것으로 예보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면서 식중독, 전염병 등 각종 세균성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건강을 잃기 쉬운 장마철에는 음식물 섭취에 주의하고 외출 뒤 손발을 닦는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며 환기 및 청소 등을 통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특히 각종 세균 번식률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섭취, 규칙적인 생활, 정기적인 운동 등을 통해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와 함께 신체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장마철 질병 예방에 도움된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플렉스(www.vitaflex.co.kr)'는 피로회복 및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B, C, D, E는 물론 베타카로틴, 엽산, 비오틴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함유,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니즈(Needs)를 고려한 맞춤형 종합비타민이다.

'비타플렉스'는 나이, 성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5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포 맨(For Man)은 체내 결합조직 형성 및 기능 유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C, 비타민B군의 함량을 높여 회사 업무와 스트레스, 회식과 수면부족으로 힘과 활력이 없는 남성들의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 포 우먼(For Woman)은 뼈의 형성과 유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D와 비타민E를 함유, 육아와 직장생활에 지친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현대 여성들의 체질에 맞췄다. 포 실버(For Silver)는 칼슘 흡수가 부족하거나 식생활로부터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 기력이 없고 몸이 허약해져 에너지를 얻고 싶은 어르신 등 면역력과 체질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로 맞췄다. 포 틴즈(For Teens)는 다양한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공급과 치열한 교육현장에서 지친 청소년들의 건강 및 체력 증진을 돕는다. 오리지널(Original)은 수용성비타민인 비타민 B군과 비타민C 1000mg으로 구성된 온 가족을 위한 복합비타민이다.

주원료 원산지를 100% 공개한 '비타플렉스'는 영국,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 유럽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모두 만족시킨 유럽산 비타민 원료를 사용해 제조,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인체에서 열을 발산할 수 있는 기능이 저하돼 몸의 균형이 원활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 자기 몸에 맞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면역력을 보강해야 한다. 하지만 일상적인 식생활만으로는 우리 몸 속 영양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연령과 성별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관장 '아이패스 에이치(H)'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특히 홍삼이 기존 아이패스 제품에 비해 40%나 증가됐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면역력 증진이라는 기능성이 집중 부각되면서 출시 이후 3년 만인 지난해 매출이 2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기능성 홍삼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광동제약의 마시는 아연 음료 'ZMD'는 면역력과 성장 촉진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성분인 아연 12mg을 함유한 제품이다. 'ZMD' 한 병에 함유된 아연의 양은 생굴 75개, 마늘 70알과 맞먹는다. 이 제품은 이외에도 마그네슘, 비타민B2, 복분자 농축액 등을 함유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쌍화탕과 비타500 등 자사 대표 제품에서 축적된 건강 음료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복분자 농축액을 함유하는 방식으로 'ZMD'의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증대시켰다고 설명했다.

유한양행에서 판매 중인 '유한 은행잎과 홍삼'은 국내 최초로 은행잎 추출물과 6년근 홍삼이 복합 처방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면역력 증진과 원기회복,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의약품 원료로 많이 사용돼 온 은행잎 추출물은 성인의 기억력과 미세혈관의 혈류를 개선하고 혈류의 움직임을 증가시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물질과 유기산 및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으며, 면역력 증진, 원기회복과 더불어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흐름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엠바이오의 '아만락 엘티에이'는 김치에서 추출한 순식물성 유산균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아만락 엘티에이는 기존 유산균 제조공법과는 달리 멤브레인 방식으로 생산됐으며, 6종 혼합유산균과 순식물성 유산균인 락토콜-K가 합쳐진 제품이다. 장 건강, 배변 원활, 면역력 증강 등에 효과를 지녔다. 이 제품에 함유된 순식물성 김치유산균 락토콜-K는 아토피 등 알러지 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유산균 특허와 콜레스테롤 흡수억제 및 동맥경화 예방효과 유산균 특허를 받은 기능성 유산균으로 세계적인 SCI급 논문에 수록될 만큼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