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마사회, 농어촌 및 로컬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5-01-31 06:00


[경마]마사회, 농어촌 및 로컬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23일 소셜캠퍼스온 충남에서 '2024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농어촌 및 로컬활성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갈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된 이번 사업은 참여 기업에게 프로젝트 사업비와 함께 1대1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5개사는 일정금액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약 3개월 동안 지역가치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향촌당㈜은 참깨박쿠키 개발을 통한 지역 로컬푸드 브랜드 입지 구축, 웰피쉬㈜는 장어포 로컬푸드 개발을 통한 수산물의 원물 대비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예산의 특산품을 활용한 제품 개발로 지역 농가의 수익 창출에 기여한 ㈜한국특산물 박경호 대표는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사업비와 전문 컨설팅을 지원받아 버터 3종을 개발할 수 있었고, 농어촌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로컬 활성화 지원사업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사회 김삼두 홍보실장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활동해 주신 참여 기업들의 노력과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마사회는 앞으로도 농어촌 및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관심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de:04oY
devic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