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인천힘찬종합병원 바른성장클리닉 박혜영 이사장이 오는 5일 방송 예정인 TV조선 '키든타임2'에서 지난 시즌 성장호르몬 결핍을 진단받고 성장호르몬 주사치료를 받은 아이의 현재 성장상태를 점검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체 계측, 영상검사, 호르몬 검사 등을 통해 차은우 군의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추가적으로 지켜야 할 솔루션을 제시한다. 스트레스가 아이의 키 성장에 미치는 영향, 키 성장을 방해하는 식습관과 우유를 먹지 않는 아이에게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성장호르몬 치료의 효과 등 궁금증도 해소해 준다.
인천힘찬종합병원 바른성장클리닉 박혜영 이사장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에서 대표적으로 반응하는 호르몬이 코티솔이라는 부신피질 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인데, 코티솔은 뼈와 근육, 지방조직 등과 관련 있는 호르몬으로 장기적인 스트레스 상태는 아이의 성장을 방해하게 된다"며 "성장기 아이에게 키 성장과 정신건강을 위해 스트레스를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무릎과 허리가 동시에 나쁠 경우 우선해야 할 치료와 척추전방전위증에 대한 정보, 척추질환 치료의 다양한 방법 등의 정보 확인은 5일 오후 12시 TV조선 '키든타임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