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셰플러, 작동 수명이 두 배 길어진 ‘원통 롤러 베어링’ 출시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6-24 11:01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인 셰플러가 제한된 공간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며, 높은 작동 수명을 지닌 원통 롤러 베어링(구름 베어링) ‘NJ23-ILR’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셰플러코리아에서도 국내에 새롭게 론칭, 영업망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신제품 NJ23-ILR 베어링은 컴팩트한 설계로 고성능의 일체형 ‘MPAX’ 황동 케이지를 적용하여 더 높은 기본 동정격 하중(Basic Dynamic Load Rating)을 구현하였다. 해당 하중 용량이 평균 24% 증가되어 NJ23 기본형과 비교 시, 작동 수명이 두 배 더 길다.

현재 높은 하중 조건을 요구하는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출시된 원통 롤러 베어링 중에서 가장 높은 하중 용량을 자랑한다. 아울러 부족한 윤활로 인한 경계 마찰 조건에서도 동일 형태의 일반 베어링보다 성능이 우수하다.



중공업 기기나 건설기계용 기어박스에 쓰이는 구름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높은 경 방향 하중과 한 방향에서 가하는 축 방향 하중을 지지할 수 있어야 하며 최근에는 이런 요구 사항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출시된 NJ23-ILR 베어링은 경제적 효율을 충족한 초고성능 제품으로 인정받아 엑스라이프(X-life) 품질 인증 마크가 부착되어 있다.



최근 다운사이징과 높은 성능 밀도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점차 줄어든 반면, 높은 가속도가 요구되는 운전 환경과 케이지 가이던스 시스템(cage guidance systems)의 강도 특성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성과 CO2 배출가스 저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어링의 높은 내구성 뿐만 아니라 경제적 효율성 및 환경, 기후 보호를 동시에 충족해야 하는 추세다.





셰플러의 베어링 담당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NJ23-ILR 베어링은 늘어나고 있는 요구 조건에 맞춰 재료 선택, 설계, 표면 품질, 열처리를 최적화하여 특별하게 적용했다”며 “강력한 내구성을 검증 받은 MPAX 케이지와 듀로텍-B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내마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