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약사회,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9-14 14:05 | 최종수정 2023-09-14 14:06


서울특별시한약사회는 지난 12일 경기도 부천시 관내에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졌다.

서울시한약사회는 이날 부천시 내의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서 건강상담, 구급함 및 상비약 제공, 한약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하는 한편,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센터에서 근로하는 장애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쌍화탕 및 홍삼을 제공했다.

권세남 회장은 "부천 장애인 복지관 방문자 수가 월 3만명 정도로고 알고 있다. 그동안 한약사가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경우는 있어도 회 차원, 지부 차원에서 공식적인 봉사활동을 한 것은 그 사례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다. 지역 내 봉사를 통해서 보건의료전문직능인 한약사로서 국민 보건에 기여하고 싶고 더불어 한약사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지역 한의사회 등 타 단체와 협력 제안을 받기도 했다. 이번 기회에 타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직역간 협력과 갈등해소의 계기가 생겼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한약사회의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은 매월 1회씩 계획되어 있으며, 부천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건강 관리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서울시한약사회,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 개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