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금성출판사, 유아 전문 AI 학습 플랫폼 '캠핑' 선보여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12-05 16:37 | 최종수정 2022-12-05 16:38



금성출판사가 유아 전문 AI 학습 플랫폼 '캠핑'을 선보였다.

캠핑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재미있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위해 가상의 3D 캠핑 공간을 구현했다. 학습자는 캠핑 공간에서 '오늘의 학습', 'AI 북랜드' 등의 학습 경험을 진행하고, 학습 완료 시 주어지는 보상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와 캠핑 공간을 꾸미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학습만으로는 우려가 큰 학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아이의 학습 현황 및 성장 속도를 진행된다. 또 단어 완성·수 세기 등 놀이 활동으로 배운 내용을 완벽하게 습득하도록 교재, 교구, 부가 자료를 제공한다.

3D 메타버스 기반의 캠핑 공간에서 학습을 완료하면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을 제공해, 배움을 시작하는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시스템도 구현했다. 1000여 권의 엄선한 디지털 도서 콘텐츠 'AI 북랜드'는 맞춤 도서 추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등 8가지의 독서력과 문해력을 두루 키울 수 있다.

한편 12월 31일까지 캠핑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체험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배윤희 금성출판사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캠핑은 홈러닝으로 시작한 경쟁사의 태블릿 학습 상품과는 달리 전문교사 관리와 차별화된 독서, 교구, 교재를 바탕으로 한다"며, "캠핑을 통해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가 초등 입학 전 필요한 학습 습관부터 기초 학습 능력을 고루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
code:04oY
devic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