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證, 온정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

류종석 기자

기사입력 2022-06-30 08:52 | 최종수정 2022-06-30 08:52


KB증권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이라는 가치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무지개교실'을 통해 교육 및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아이들을 적극 지원 중이다.

2009년부터 시작된 무지개교실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학습 공간 개보수, 도서관 환경조성, 도서 지원 등 교육 및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점차 지원을 넓혀 나가고 있다.

한편, 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저소득 가정의 미취학 아동의 한글 교육을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활동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2016년부터 시작된 이 활동은 임직원들이 직접 동화책을 읽고 녹음한 음성동화책을 기증하는 활동이다.

더불어 금융업 특성을 살려 2015년부터 초중고등학교와 결연을 맺고 청소년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1사1교 금융교육'도 펼치고 있다.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는 "사회적 이슈인 '아동의 여가 및 놀 권리'를 위한 친화적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각 지자체와 개별 학교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과 ESG에 기반한 사회적 가치 창출 도모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KB증권】 무지개교실 경기 광주 만선초등학교 완공식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