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부산시 연제구 '배산 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0-09-03 10:33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부산시 연제구에서 전영세 KB국민은행 부산·울산지역영업그룹 대표, 이성문 연제구청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배산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 독서 인프라 구축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이웃과 소통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개관한 부산 배산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85번째 작은도서관으로, 낙후된 도서관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리모델링한 작은도서관이다. 특히, 환경문제에 맞추어 친환경 목재로 리모델링을 했고 책 소독기도 설치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총 8개관의 작은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조성된 작은도서관에도 매년 신간도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 '동화구연'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이 청소년의 꿈을 키우고, 지역주민들이 상생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청소년의 멘토KB!'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