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두정동 맛집에서 즐기는 이색 비주얼과 치즈의 별미 요리 ‘구름 치즈 찜닭’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6-01 14:13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나들이를 준비하는 여행객도 많아지고 있다. 맛집의 다양화로 인하여 입맛 까다로운 미식가들이 늘면서, 별미를 찾아 즐기려는 움직임이 크다.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이색적인 음식을 접하는 것에서 오는 기쁨을 느끼고자 하는 것이다.

천안 두정동 먹자골목과 성정동 근처에 위치해 있는 '일미리 금계찜닭'이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별미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기도 하다. 찜닭은 이제 어디서나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치즈의 양이 듬뿍 담아져 오븐에 구워 나오는 천안 성정동 맛집의 찜닭이 보이지 않는 치즈 찜닭의 비주얼은 어디서나 쉽게 보기 어렵다.

성정동 구름 치즈 찜닭은 입맛과 취향에 따라 금계(간장)맛, 고추장맛, 신불맛으로 선택해 즐기면 된다. 일반 찜닭이라면 짭쪼롬한 간장 양념에 버무려 한 가지 맛으로만 경험할 수 있지만 이 곳에서는 감칠맛이 감도는 고추장맛, 화끈한 매운맛의 신불맛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한 찜닭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100% 자연산 치즈의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20~30대 여성들에게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계란밥은 반드시 추가해 먹는 것이 좋은데, 그냥 먹을 때와 그 풍미가 확연히 다르다. 고소함과 담백함을 고루 갖춘 계란밥은 씹는 맛이 있고, 찜닭의 담백함을 배로 느끼게 해준다. 그 밖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의 이색 조합의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중독성 짙은 '신불 찜닭' 등의 퓨전 찜닭도 갖춰져 있다. 이는 어디서도 쉽게 맛볼 수 없는 퓨전 찜닭으로 천안 성정동 일대 별미로 꼽힌다.

일미리 금계찜닭 관계자는 "찜닭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메뉴로 꼽히는데, 성정동 구름 치즈 찜닭 역시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별미로 입 소문 타며 천안 가볼 만한 곳으로 그 인기를 높이고 있다."면서,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런치 스페셜 메뉴로 뼈금계찜닭과 공기밥의 세트를 8천원으로 구성하고 런치생맥주가 1천원에 구성되어 인근 직장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서 "인근에 성정공원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천안 데이트 나들이 코스로도 환상적"이라면서, "이번 주말 천안 성정동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