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28일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테이블웨어 상품개발 공모전' 진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8-27 15:19



롯데마트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주관으로 '롯데마트 테이블웨어 상품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8월 28일부터 9월 25일까지 식기 및 홈패브릭(Home-fabric) 패턴디자인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을 통해 공모한다.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이란, 대중(crowd)과 외부 자원 활용(outsourcing)의 합성어로, 전문가 대신 비전문가인 고객과 대중에게 문제의 해결책 마련에 참여하게 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즉, 이번 공모전의 경우 롯데마트의 새로운 테이블웨어 개발 과정에 고객이 직접 참여해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익을 상금을 통해 공유하게 되는 것.

이번 공모전은 제품 패턴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진 디자이너의 등용문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이 실명으로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최대 2작품까지 출품 가능하고, 공동작품은 불가하다. 접수는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통해 출품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를 양식에 맞춰 작성하고, 디자인 작품 파일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롯데마트 및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유통 담당 전문위원과 기업, 대학, 유관 기관의 전문가 심사위원 등을 7명 내외로 구성해 엄격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중에 수상자를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1명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에게는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모두에게 상금과 별도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표창도 수여된다.

한편, 롯데마트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공모전에 앞서 지난 8월 9일부터 27일까지 3주 가량 식기와 홈패브릭 분야의 생산제조 업체도 모집했으며, 이들과 더불어 공모전 수상작들에 대한 상품 개발을 진행 할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