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물회와 대게의 고향 포항, 맛집 가득한 죽도시장으로 별미 여행 떠나볼까?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8-17 16:50



여름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흔히 입맛을 잃기 쉬워, 시원한 국물에 넘기기 쉬운 메뉴를 주로 찾게 된다. 이 중 물회의 고향이라고 자부하는 포항으로 더위를 물리칠 별미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어떨까. 포항 죽도시장 내에는 물회 전문점이 몰려있는 물회골목이 있다.

그 가운데 포항 죽도시장 맛집으로 손꼽히는 '물회최강달인의집'은 지난 6월 KBS '6시 내고향'에 출연하였으며, 7월에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 소개되면서, 방송을 보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물회최강달인의집'의 메인 메뉴는 회와 전복, 해삼, 소라, 계절해산물이 다양하고 푸짐하게 나오는 '최강달인물회' 메뉴다. 매콤 달콤한 물회 육수에 포항의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가득해 여름철 인기 메뉴로 각광 받고 있다.

그 외에 싱싱한 회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모듬 회는 소, 중, 대, 특대 사이즈 별로 푸짐한 회가 제공되며, 다양한 메뉴를 모두 먹고 싶은 이들을 위해 회와 대게, 해산물, 물회를 세트로 제공하는 코스요리도 2인 및 4인 메뉴로 마련되어 있다.

한편, 포항 죽도식장 맛집 '물회최강달인의집'은 죽도시장 대게 전문점인 '영천회식당'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 시원한 물회와 함께 싱싱한 대게도 맛 볼 수 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