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신소재 연골 메쉬를 사용한 메쉬코성형으로 자연스럽게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8-09 16:08



성형수술 중에 가장 티가 많이 나는 수술을 하나 꼽으라면 코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성형수술을 하면 코끝을 들어올리는 돼지코가 안 된다는 속설은 일반인들 사이에서 코를 성형했는지 그렇지 않은지 확인해보는 중요한 기준처럼 사용되고 있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방치영원장은 "신소재 연골인 메쉬를 사용한 메쉬코성형은 코끝이 딱딱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돼지코 모양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코끝이 떨어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높이기 원하는 한국인이나, 동양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고 전했다.

메쉬코 성형이란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비중격 연골이 아닌 메쉬를 사용한 코 성형이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코 성형은 비중격 연골을 사용하여 코 끝에 지지대를 고정했는데, 이는 튼튼하고 안정적인 반면 코가 딱딱하게 느껴지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불가능 했다. 반면 메쉬 소재는 비중격 연골의 단점을 보완하여 탄생한 것으로 조직 유착력이 탁월한 메쉬가 연 조직 전체를 당겨주면서 유착된다.

때문에 연골과 콧대 보형물 사이를 빈 공간 없이 연결해 코 끝까지 오뚝하고 날렵한 모양을 유지하면서도 원래 본인의 코인 듯 자연스럽게 비틀 수 있는 돼지 코가 가능하다. 또한 메쉬는 탄력이 좋아 최소절개로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상대적으로 장점이 있다. 그만큼 박리한 범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시간을 단축시켜 비교적 출혈이 적고, 붓기와 멍도 빠르게 회복되어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방치영원장은 "안전한 코성형을 이루기 위해선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해야 하고, 환자의 무리한 요구를 무조건 수용하는 의사보다 개선 가능한 범위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까지 솔직히 상담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