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사람들, 특히 여성들이 가장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부위 중의 하나는 '광대'이다. 동양인, 특히 우리나라 여성들의 경우 얼굴 자체의 면적이 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크기의 서양인들에 비해 얼굴이 넓어 보이는데 귀 앞쪽의 일명 옆 광대가 돌출이 심한 경우 얼굴이 커 보이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눈가 쪽 아래 부위의 45도 광대라고 불리는 부위의 돌출이 심하면 인상이 강해 보이고 얼굴의 굴곡이 심해 보인다.
최근 개발된 광대뼈 축소 수술인 '듀얼 광대축소술'은 돌출되어 있는 앞 광대의 일부를 사다리꼴 모양으로 절골하고 튀어나온 옆 광대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밀어 넣는 수술방법으로 돌출을 줄이면서 얼굴 전체의 입체감을 살리는 효과로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전신 마취를 시행하며 귀 윗부분 두피에 1CM 절개를 가하고 광대뼈의 뒤쪽을 절골시킨 후 잇몸에 2CM 절개를 가하고 앞쪽광대를 L자 모양으로 절골시키며 뼈를 부분 제거한 후 안쪽으로 밀어 넣고 좌우 대칭을 맞춰 뼈를 고정시키고 수술 부위를 봉합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단 사람마다 광대 뼈의 두께, 모양, 축소 정도가 다르기에 환자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방법을 시행해야 하며 수술 전 3D-CT촬영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수술 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