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전공의'는 아직 안 돌아왔는데..'언슬전', 4월 12일 율제병원 컴백

문지연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12 09:25


'현실 전공의'는 아직 안 돌아왔는데..'언슬전', 4월 12일 율제병원…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의료 파업 여파로 오랜 기간 공개를 미뤄왔던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베일을 벗는다.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김송희 극본, 이민수 연출, 크리에이터 신원호 이우정, 이하 '언슬전')이 4월 12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을 확정지었다. 이어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 전공의들의 얼굴이 담긴 명찰 포스터와 컴백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로, 대세 배우 고윤정(오이영 역)을 중심으로 신시아(표남경 역), 강유석(엄재일 역), 한예지(김사비 역), 정준원(구도원 역) 등 청춘 배우들이 총출동해 관심을 모은다.

과연 이들이 그려낼 산부인과 의국의 일상은 어떨지 호기심이 커지는 가운데 명찰 포스터 속에는 1년 차 전공의 오이영(고윤정), 표남경(신시아), 엄재일(강유석), 김사비(한예지)의 얼굴이 담긴 사원증이 담겨 있다. 명찰에 들어간 증명사진 속 전공의들의 각양각색 표정이 이들의 개성을 짐작하게 한다.


'현실 전공의'는 아직 안 돌아왔는데..'언슬전', 4월 12일 율제병원…

'현실 전공의'는 아직 안 돌아왔는데..'언슬전', 4월 12일 율제병원…
또한 컴백 티저 영상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5인방의 모습으로 시작해 '종로 율제병원'의 산부인과 의국의 모습과 '언슬전' 속 1년 차 전공의들의 모습을 비춘다. 의국에 나타나 오이영을 찾는 교수(이현균)의 불호령에 시치미를 떼는 이들의 긴장 섞인 표정과 퇴근 준비를 마친 채 문 뒤에 숨어 있던 오이영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우당탕탕 티저 영상에는 햄버거 한 입 베어 물 시간도 없이 호출 사인을 받자마자 달려나가는 전공의 4인방의 다급한 뜀박질로 '오늘도 예측할 수 없는 우리들의 하루'를 궁금해지게 만들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제작진은 "지식도, 의술도, 여유도 부족한 주인공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 초년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그리고자 한다"며 "모든 것이 낯설고 어색한 직장에서 시련을 겪으며 저마다의 속도로 나아가는 청춘들의 성장기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돌아온 율제 병원에서 언젠가는 슬기로워질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릴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오는 4월 12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