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제3회 BSA] '사상검증구역', 최우수작품상 "위험한 프로에 출연해줘 감사"

백지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19 22:29


[제3회 BSA] '사상검증구역', 최우수작품상 "위험한 프로에 출연해줘…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dragon Series Awards)가 19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렸다. 예능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사상검증구역: 더커뮤니티 권성민 PD가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인천=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4.07.19/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사상검증구역 : 더 커뮤니티'가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19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가 열렸다.

'사상검증구역 : 더 커뮤니티'는 극과 극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자들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이념 서바이벌로, 다양한 사회 이슈를 접목한 신선한 게임을 선보이며 마니아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프로그램은 '데블스플랜' 'SNL코리아 시즌5' '연애남매' '크라임씬 리턴즈'와의 경합 끝에 예능 교양부문 최우수 작품상의 영광을 안았다.

권성민 PD는 "저에게 주시는 상이 아니라 같이 고생한 동료들과 위험할 수 있는, 두려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출연해주신 분들을 대표해서 받는 거라 생각한다. 감사하다. 정치 젠더 계급적으로 다투고 있는 우리가 한번쯤 만나 얘기해보자고 했던 그런 프로그램이다. 전통 예능과는 결이 달라서 인기를 끌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많이 좋아해주시고 상까지 주시는 걸 보니 이런 얘기를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좀더 다가가고 얘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입소문을 내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좋은 작품, 좋은 이야기로 만나면 그만큼 열심히 알리고 소문 내고 해서 다 같이 볼 수 있는 일들이 일어나면 좋겠다. 어렵고 힘들 때마다 큰 힘이 되어준 아내와 이 기쁨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청룡시리즈어워즈는 대상, 인기스타상, OST인기상, 유플러스 WHY NOT상을 제외한 12개 부문의 후보를 엄선했다. 넷플릭스부터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왓챠, 웨이브, U+모바일tv, 쿠팡플레이, 티빙(가나다 순) 등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국내 드라마와 예능·교양을 대상으로 각 분야 관계자와 네티즌이 각각 진행한 설문조사, 스포츠조선 엔터테인먼트 기자들의 평가를 종합해 선정됐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