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음씨도 따뜻하네' SSG 서진용, 모교와 아동복지시설에 2천만원 기부

나유리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17 14:00


'마음씨도 따뜻하네' SSG 서진용, 모교와 아동복지시설에 2천만원 기부

'마음씨도 따뜻하네' SSG 서진용, 모교와 아동복지시설에 2천만원 기부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세이브왕' 출신 SSG 랜더스 서진용이 연말을 맞아 선행에 나섰다.

서진용은 지난 16일 부산 경남고등학교를 방문해 모교 후배들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기부금 전달식에는 서진용과 전광렬 경남고 감독, 경남고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행사는 인사말, 서약서 작성,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서진용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경남고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야구부 운영 비용 및 야구용품 구입비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서진용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향진원'을 찾아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당일 향진원 소속 초등학생 원아들을 대상으로 사인회 및 기념사진 촬영이 함께 진행됐으며, 원아 및 관계자 전원에게 간식으로 햄버거 세트도 제공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해당 기부금은 향진원 숙소 일부 시설물 개선 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진용은 "나 역시 많은 선배님들의 도움 속에서 야구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후배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 향진원은 작년에 구단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처음 방문했는데 아이들의 밝은 모습을 보며 다시 한번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약소하지만 원아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