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류중일호' 유일 신인, 이러니 뽑았다 "목표는 4강 이상…나이답지 않은 투구 보이고 싶다"

이종서 기자

기사입력 2024-10-27 17:55


'류중일호' 유일 신인, 이러니 뽑았다 "목표는 4강 이상…나이답지 않은…
첫 성인 대표팀 태극마크를 단 김택연.

'류중일호' 유일 신인, 이러니 뽑았다 "목표는 4강 이상…나이답지 않은…
24일 오후 서울 고척돔에서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훈련을 했다. 대표팀 동료들과 함께 훈련을 하고 있는 김택연. 고척=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4.10.24/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고척돔에서 한 국가대표 경기를 봤었는데…."

김택연(19·두산 베어스)은 지난 24일부터 훈련에 돌입한 프리미어12 대표팀 훈련 소집 선수 중 유일한 신인이다. 이번 대회는 개막전까지 최종 엔트리 교체가 가능해 전력강화위원회는 훈련 소집 35명을 선발했고, 이 중 28명의 엔트리를 최종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신인으로 입단한 김택연은 60경기에서 3승2패 19세이브 4홀드 평균자책점 2.08의 성적을 기록하며 '신인왕 1순위' 후보로 꼽히고 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도 등판해 1점 차 뒤진 상황에서 2⅓이닝 무실점으로 깔끔한 피칭을 하는 등 큰 경기에서도 자신의 기량을 한껏 뽐냈다.

긴 휴식없이 몸을 다시 끌어 올리기 시작한 김택연은 "대표팀은 고척돔에서 경기를 할 때 직접 봤었다"라며 "신기한 마음이 강했는데 아직 예비 엔트리다. 진짜 나라를 대표해서 나가는 대회니 책임감 있게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주일 가량 쉬고 다시 준비를 했다. 팀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몸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도록 집중을 했다. 공을 다시 잡으니 컨디션이 올라오고 있다"고 했다.


'류중일호' 유일 신인, 이러니 뽑았다 "목표는 4강 이상…나이답지 않은…
24일 오후 서울 고척돔에서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훈련을 했다. 훈련을 위해 그라운드에 나서는 김택연.
이제 프로에 첫 발을 내디딘 신인이지만 1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스프링캠프에서는 일본 프로구단 소프트뱅크 호스크 1군과 경기를 치렀고, 3월에는 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 다저스와의 평가전에서 팀 코리아 선수로도 나왔다. 팀 마무리투수로 정규시즌을 보낸 뒤에는 가을야구까지 경험했다.

김택연은 "올해는 경험을 정말 많이 얻은 거 같다. 프로로 나가기 전부터 일본팀, 다저스와 경기를 했고, 마무리투수도 했다. 어려운 상황도, 쉬운 상황도 있었다. 또 가을야구도 했다. 1년이 짧다면 짧지만, 해볼 수 있는 건 많이 했다"고 이야기했다.

김택연이 시즌을 앞두고 치렀던 다저스는 올 시즌 월드시리즈까지 진출했다. 그런 다저스 강타선을 상대로 시속 150㎞가 넘는 빠른 공을 던지며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으로부터 "인상적이었다"고 호평을 들었던 그였다.

김택연은 "메이저리그 선수를 상대할 때는 나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라 당연히 투수가 유리하다. 잃을 거 없이 던져서 무서웠겠지만, 지금은 또 다르다. 어려울 수도 있겠다 생각하면서 던지겠다"고 말했다.


'류중일호' 유일 신인, 이러니 뽑았다 "목표는 4강 이상…나이답지 않은…
선배들과 함께 훈련하는 김서현, 김택연.

대표팀에는 박영현(KT) 조병현(SSG) 등 각 팀의 마무리투수로 자리를 잡은 '영건'이 합류했다. 이미 '완성형'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는 김택연이지만, 대표팀은 다른 팀 선배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김택연은 "대표팀에는 마무리투수도 많고, 중간투수도 많다. 형들은 어떻게 준비하는지 많이 볼 수 있을 거 같고, 또 같이 불펜장에 있으면서 변화구 같은 것도 물어보면서 나에게 맞는 변화구도 찾을 수 있을 거 같다"고 기대했다.


'류중일호' 유일 신인, 이러니 뽑았다 "목표는 4강 이상…나이답지 않은…
선배들이 마실 물을 가져오는 김택연, 김서현.
김택연은 "팀에서도 막내라서 대표팀에서도 막내 역할을 잘하겠다"고 밝히며 "나이답지 않은 투구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배짱있는 투구를 보이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