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염갈량이 밝힌 '잠실 예수'가 화난 이유 "파울인데 1루까지 가서 천천히 돌아와. 모두를 기다리게 했다"[인천 코멘트]

권인하 기자

기사입력 2024-04-19 18:11


염갈량이 밝힌 '잠실 예수'가 화난 이유 "파울인데 1루까지 가서 천천히…
1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1회초 1사 1루 롯데 레이예스 내야 안타 때 2루 주자 황성빈이 득점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4.04.18/

염갈량이 밝힌 '잠실 예수'가 화난 이유 "파울인데 1루까지 가서 천천히…
영상제공=TVING

염갈량이 밝힌 '잠실 예수'가 화난 이유 "파울인데 1루까지 가서 천천히…
1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3회초 1사 롯데 황성빈이 LG 선발 켈리 실투를 틈타 2루까지 진루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4.04.18/

[인천=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모두가 궁금했던 벤치클리어링의 이유. 왜 케이시 켈리가 황성빈에게 화를 냈을까.

18일 잠실구장. 3회 롯데 자이언츠의 공격이 끝난 뒤 더그아웃으로 들어가던 LG 트윈스 선발 켈리가 2루 주자였던 황성빈에게 화를 냈다. 그러면서 양쪽 더그아웃에서 선수들이 나와 벤치클리어링으로 이어졌다. LG 허도환이 크게 화를 내는 장면까지 나왔다. 다행히 몸싸움이나 주먹 다짐 등의 큰 충돌없이 빠르게 선수들은 더그아웃으로 돌아갔고, 경기가 속행됐다.

이로 인해 퇴장 당한 선수도 없었고, 켈리와 황성빈은 계속 출전했다.

이후 모두가 왜 켈리가 화를 냈을지 궁금했다. 1회초 황성빈이 안타를 치고 2루 도루를 한 뒤 레이예스의 2루수 내야 안타 때 3루를 돌아 한번에 홈을 파고드는 호쾌한 주루 플레이를 해서 였을까. 아니면 3회초 우전안타로 출루한 황성빈이 켈리의 견제 실책으로 2루에 갔을 때 1루에서 황성빈이 켈리의 심기를 건드렸을까.

아니었다.

LG 염경엽 감독이 밝힌 켈리가 화를 낸 이유는 황성빈이 타격을 했을 때였다. 파울 타구를 친 뒤 1루까지 뛰고서 타석으로 돌아올 때 천천히 온 것이 문제가 된 것.

3회초 두번째 타석 때 황성빈은 볼카운트 1B1S에서 3연속 파울을 친 뒤 6구째 공을 3루쪽으로 타격을 했다. 이때 황성빈은 1루까지 전력질주로 달렸다. 이 타구도 라인을 벗어나 파울. 그런데 황성빈은 다시 홈으로 돌아올 때 천천히 걸어왔다. 시간이 꽤 걸렸다. 켈리가 계속 황성빈쪽을 바라보는 장면이 중계 방송에 잡히기도 했다.

이때 황성빈이 피치클락 위반으로 경고를 받기도 했다. 타자는 피치클락 8초전에 타석에 서야 하지만 워낙 천천히 타석에서 타격 준비를 해야 한다.

염 감독은 "딱 봐도 파울임을 알 수 있었고, 파울이 된 뒤에도 1루를 훨씬 지나서 뛰어가더니 천천히 걸어왔다"면서 "모든 사람들을 기다리게 했다"라며 황성빈의 타격 후 행동을 꼬집었다. 스피드업을 강조하는 상황에서도 황성빈의 플레이는 되도록 지양해야할 것이었다.
인천=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