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제주관광공사-호텔신라, 지역사회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by

제주관광공사가 호텔신라와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김경록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등이 참석했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업무협약은 제주 관광의 혁신적 전환과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존중·공존·보전'이라는 3대 핵심 키워드 실천에 초점을 마주첬다. 지난 8월 12일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직접 참석하는 등 도내 지역 숙박업체 및 관광 유관기관?단체가 모여 추진한 '제주와의 약속 숙박 분야 실천 결의대회'의 후속 조치이기도 하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존중의 약속) 제주 고유문화를 기반으로 한 마을 관광 상품화 및 명소화 추진, (공존의 약속) 양사 사업 연계 및 주민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보전의 약속)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이다.

양사는 협력사업의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세부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호텔신라와의 협약을 통해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이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존중과 공존, 보전의 가치를 중심으로 제주가 지속 가능한 여행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