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세계로 향하는 이디야커피의 새로운 발걸음

by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가 12월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엘미나 지역에 1호점 '말레이시아 엘미나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말레이시아 엘미나점' 오픈은 2005년 중국 북경점을 오픈하여 해외매장으로 첫 진출한 이후 20년 만에 한국 이디야커피의 경험과 미국령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어 글로벌 비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한국에서와 같이 말레이시아 커피시장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말레이시아 진출은 브랜드의 첫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선보이며 대한민국커피의 위상을 알릴 계획이다.



엘미나 지역은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위성도시로, 접근성이 좋아 유동 인구가 특히 많이 몰리는 상권으로 알려져 있다.

이디야커피 엘미나점은 '드라이브스루' 형태의 2층 매장으로, 베이지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편안한 캐주얼 라운지 느낌의 이디야커피 인테리어 콘셉트를 그대로 연출하고 있다.



코코넛 등 열대 과일을 활용한 메뉴는 물론 '식혜', '군고구마' 등 한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음료들을 선보인다.

베이커리 부분에서도 'K-특화 메뉴'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요소로 현지 고객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이번 매장 오픈과 더불어 이디야커피의 유통상품인 믹스커피, 스틱커피, RTD(Ready-to-Drink), RTE(Ready-to-Eat) 등 이미 높은 품질로 정평이 난 유통 상품을 함께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매장 운영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 커피 문화의 진수를 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