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창립 30주년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모바일게임 6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메이플스토리M'에선 25일까지 매일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3단계 자동전투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일일 보상으로 '주황 경험치 증가권(15분)', '자동전투 충전권(1시간)'을, 업적 달성 보상으로 '파란소녀의 쉴드상자', '자동전투 충전권 (1시간)' 등을 지급한다. 또 일일 보상을 1회 이상 획득한 이용자는 '넥슨 30주년 깜짝선물'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내년 1월 23일까지 던전 입장 시, 크리스마스 테마로 새단장한 '베히', '단진', '플랑' 등의 아라드 프렌즈가 등장해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또 몬스터 처치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면 '아라드 프렌즈의 축복 크리쳐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선 28일까지 '나 홀로 바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기루 동굴'에 등장하는 험악한 산타와 루돌프를 처치하면 '성탄절 금단추', '자호박', '서른돌 주화' 등 보상을 제공한다. 이밖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서른돌 주화'로 내년 1월 16일까지 '성탄 상점'에서 '눈사람 외형 상자', '푸근한 파란 산타외형 상자' 등 성탄절 기념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히트2'는 내년 1월 2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산타 캐트시를 찾아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특별 몬스터 '산타 캐트시'를 처치해 '산타 코인'을 획득하면 '넥슨 30주년 경품 응모 상자', '영웅 클래스 확정 소환권', '웅타 쿠키'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V4'는 내년 1월 9일 점검 전까지 '루돌프 반장의 크리스마스 몽환의 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즐거운 설원 몽환의 틈'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한 '루돌프 반장의 교환 코인'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루돌프 반장의 전 장비 복구권', '전설 동료 계약서'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선 '메리 크리스마스!'와 '진저 브레드와 함께' 이벤트를 통해 조각을 획득하고 보상으로 교환한다. 주요 보상으로는 '크리스마스 번호판', '크리스마스 헤어장식', '진저브레드 스키드', '블루베리맛 진저 쿠키 펫' 등이 있다. 넥슨의 30주년 기념 이벤트로는 경험치와 루찌 300% 증가 혜택을 24일부터 26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서 9시까지 1시간 동안 제공하며, 이용자가 랭킹전 참여 시에는 랭킹 포인트를 3점 추가 지급받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