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광주소식] 교육공무직 조리원 149명 공개채용

by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3일 교육공무직원(조리원) 149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18세 이상으로 시험 공고일 전날인 지난 2일부터 최종 면접시험 일(2025년 1월 11일)까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 거소 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광주시여야 한다.
서류 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하며, 응시원서 접수는 '온라인 교직원 채용 누리집(https://edurecruit.go.kr)'에서 오는 4~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31일 발표하며, 2차 면접시험은 내년 1월 11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1월 17일이다.
채용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gen.go.kr) '시험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스트-신용보증기금, 상호 협력 협약

(광주=연합뉴스)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GIST)과 신용보증기금(신보)은 3일 혁신 기술 확산과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지스트의 혁신 기술 창업기업 발굴·육성 역량과 신용보증기금의 금융 지원 전문성을 결합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금융 지원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스트는 혁신기업을 신보에 추천하고, 신보가 추천하는 기업에 기술 지도를 통해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보는 지스트 관련 기업이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약속했다.

조선대, '언어학, 언어교육, 그리고 AI' 학술대회 성료

(광주=연합뉴스) 조선대학교는 3일 '2024 대한언어학회·조선대 인문학 연구원 언어융합연구소·전북대 영어교육과 가을 공동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언어학, 언어교육, 그리고 인공지능(AI)'를 주제로, 수어학·언어학·영어교육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조명하고 학문적 교류를 심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AI 기반 언어 분석, 이중언어·이중방언 습득, 영어 교육의 혁신적 교수법 등 언어학·언어교육의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학술대회에서는 최영주 조선대 언어융합연구소장이 대한언어학회 신임 수석회장으로 선출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