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제6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 4일 이천선수촌 개최

by

○…대한장애인체육회가 개최하는 '제6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가 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열린다. '미래를 위한 발판: 패럴림픽 성과와 과학적 진보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장애인체육 선수 및 지도자, 연구진, 시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국제세미나는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마지드 라셰드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APC) 등의 축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폴 버드 오세아니아패럴림픽위원회(OPC) 위원장을 포함한 세 명의 연사가 오세아니아 패럴림픽 스포츠 발전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비키 톨프리 교수(영국 러프버러대학교)와 김종배, 유성현 교수(연세대학교)가 패럴림픽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연구 및 개발을 주제로 발표한다. 3부에서는 2024 파리 패럴림픽 스포츠과학지원 성과 공유를 주제로 3개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장애인체육회 훈련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일원에서 국제업무 전문인력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국제업무 전문인력 8명, 유관기관 직원 6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제업무 전문인력은 가맹경기단체에 소속되어 국제대회 및 국제회의 참가업무, 국제규정 번역 등의 업무를 전담하는 인력이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으로는 스포츠 과학원 방문, 세계태권도연맹 방문, 의견수렴 간담회, 국제기구 관련 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크숍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국제적인 스포츠 협력 사례를 학습하고 참가자들과의 의견 교환을 통해 국제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워크숍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국제체육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