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강원교육청,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도입 준비 '속도'

by


교원 역량 강화 연수·에듀테크 박람회·학생 교육 등 마련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이하 AIDT) 최종 검정 심사 합격 결과에 따라 AIDT 도입 준비에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2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AIDT 활용 환경을 만들고자 올해 초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47곳을 선정해 에듀테크와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거점별 4개 교과연구회는 AIDT를 활용한 수업모델을 개발했으며, 단위 학교 중심의 76개 교과연구회는 연수를 통해 교원의 AI 역량 강화를 촉진하고 있다.
또 교실 혁명 선도 교사를 213명을 양성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 변화의 중심 강사로 활용하고 있다.
17개 교육지역청에서는 인식 전환을 위해 34차례의 워크숍과 더불어 심화 연수 과정을 지속하고 있다.
도 교육청은 오는 6∼7일 원주 국민체육센터에서 강원에듀테크박람회를 열어 최종 검정에 합격한 AIDT를 공개하고, 7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이어갈 예정이다.
내년 1월 13∼15일에는 교육과학정보원에서 AIDT를 활용한 수업 설계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디지털기기 사용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자 디지털 민주시민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기술이 교육의 촉진제가 되어 강원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