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걷기·봉사하면 포인트 적립…부산행복 마일리지 5만명 모집

by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내달 2일 오후 3시부터 '부산이즈굿 동백전' 모바일 앱을 통해 '부산행복 마일리지' 시범사업에 참여할 5만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이즈굿 동백전'은 동백전을 비롯해 다양한 행정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하는 부산시민플랫폼의 새 명칭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부산행복 마일리지'는 '부산시민이 함께 행복을 쌓아간다'라는 의미를 담은 포인트 제도로 걷기, 15분도시 시설 방문, 자원봉사 등 각종 미션 성공하는 시민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19세 이상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65세 이상 어르신, 고립·은둔 청년, 고독사 위험 가구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대상자를 위해 모집 인원의 20%인 1만명을 특별모집한다.
시범사업 기간인 내년 4월까지 포인트를 적립하고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하루 8천보 이상 걸으면 100포인트를 지급하고 주 3회 이상 실천하면 추가로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시범운영 중인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과 연결해 '자원봉사은행' 앱에서 봉사 미션 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부산행복 마일리지'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백전' 누리집(busandong100.kr) 또는 앱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cho@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