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졸전 끝에 충격패했다. 승리가 없었던 입스위치 타운에게 졌다. 토트넘은 10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입스위치와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1대2로 졌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와 풀타임을 뛰었다. 슈팅 4개를 때렸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입스위치가 강하게 몰아쳤다. 전반 1분 드라구신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밀어붙였다. 스모디치가 슈팅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헤더가 나왔다. 그러나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토트넘도 반격했다. 전반 3분 손흥민이 크로스를 올렸다. 존슨이 발을 가져다댔지만 골문을 비켜갔다.
전반 9분 입스위치는 코너킥에서 찬스를 만들었다. 몰시가 헤더를 시도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이어진 역습에서 토트넘은 손흥민에게 찬스가 나왔다. 손흥민이 달려나갔다. 반대편에서 오는 클루셰프스키를 향해 패스했다. 클루셰프스키가 따라가지 못했다. 전반 10분에는 개인기로 수비수를 제치고 들어갔다. 수비수를 제치고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 품안에 안겼다.
전반 19분 이번에는 솔랑케가 공격을 펼쳤다. 2선에서 패스가 들어왔다. 솔랑케가 가슴트래핑 후 그대로 슈팅했다. 골키퍼가 막아냈다. 전반 26분에는 오른쪽에서 그대로 존슨이 크로스했다. 골문 앞에서 골키퍼가 막았다.
전반 32분 입스위치가 먼저 한 골을 넣었다. 오른쪽에서 클로스가 올라왔다. 문전 앞에서 굴절됐다. 위로 뛰어오른 볼을 스모딕스가 시저스킥으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입스위치가 앞서나갔다.
전반 43분 입스위치가 다시 한 골을 더 넣었다. 역습으 펼쳤다.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가 들어왔다. 비카리오 맞고 드라구신 맞고 흘렀다. 델랍이 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들어 토트넘이 공세를 펼쳤다. 후반 3분 손흥민에게 찬스가 왔다. 역습 상황에서 사르가 볼을 내줬다. 손흥민이 잡고 수비수를 제친 후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렸다.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토트넘이 한 골을 만회했다. 문전 앞에서 벤탕쿠르가 헤더로 떨궜다. 이를 솔랑케가 슈팅했다. 자기 손을 맞고 굴절,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VAR 판독 결과 핸드볼로 볼은 인정되지 않았다.
후반 14분 토트넘이 역습을 펼쳤다. 존슨이 오른쪽을 무너뜨렸다. 날카로운 크로스를 시도했다. 골키퍼에게 막혔다. 후반 16분 코너킥에서 손흥민에게 슈팅 찬스가 왔다. 손흥민이 슈팅했다. 골문을 살짝 넘겼다.
후반 21분 토트넘은 변화를 줬다. 사르를 빼고 베르너를 투입했다. 토트넘은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25분 코너킥에서 벤탕쿠르가 그대로 달려와 헤더로 골을 만들어냈다. 2-1이 됐다.
토트넘은 공격을 계속 이어나갔다. 후반 28분 베르너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골키퍼가 쳐냈다. 후반 38분 토트넘이 역습을 펴쳤다. 손흥민에게 패스가 들어갔다. 손흥민은 볼을 잘 내줬다. 베르너가 그대로 슈팅했지만 골문을 넘겼다.
남은 시간 토트넘은 공세를 펼쳐나갔다. 그러나 골을 넣지 못했다. 결국 약팀에게 무너지며 패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