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캐나다 해군총장,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잠수함 사업 논의

by

앵거스 탑시 캐나다 해군총장이 10일 한화오션 거제사업장(거제조선소)을 방문해 캐나다 잠수함 획득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한화오션이 캐나다 잠수함 사업(CPSP)에 제안한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의 실제 건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일정이 포함됐다.

한화오션은 이번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탑시 해군총장에게 잠수함 건조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탑시 총장은 한화오션 경영진으로부터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의 설계 및 생산 과정에 대해 생생한 설명을 들었다.

한화오션은 탑시 총장 일행에게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이 캐나다 해군의 모든 요구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임을 강조했다. 특히 기술 이전을 통해 캐나다 현지에서 독자적으로 잠수함 유지보수(ISS)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어성철 한화오션 특수선 사업부장 사장은 "CPSP 프로젝트는 한국이 건조한 잠수함을 캐나다에 인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캐나다 양국의 경제와 산업 및 해양 방산 분야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장기 파트너십 구축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