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럭셔리 SUV BMW 차세대 X5 예상도..모던 디자인에 EV 추가

by

BMW X5는 오랫동안 중형 럭셔리 SUV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져온 모델이다. 성능, 스타일, 그리고 기술 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SUV로 자리를잡았다. 1999년 BMW첫 SUV로 데뷔한 이래 세대를 거듭하면서 끊임없이 진화해온X5가 이제 다시 한번 시장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완전변경으로 돌아온다.

최근 독일과 스페인에서 테스트 중인 신형X5가 포착됐다. 코드명 G65로 불리는 이 모델은 BMW의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반영하고 있다. 더욱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스트카 사진을 바탕으로 그린 예상 렌더링을카스쿱스에서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BMW X5는 비전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대담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 모델은 1970년대와 1980년대 BMW의 상징적인 모델들을 떠오르게 하는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 요소가 돋보인다.

전면부에는 재해석된 키드니 그릴이 자리 잡고 있다. 그 옆을 따라 길게 뻗은 헤드라이트 클러스터와 수평으로 배열된 주간주행등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중앙에 움푹 들어간 보닛은 차체에 역동적인 느낌을 더한다. 새로운 X3에서 영감을 받은 근육질의 휀더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EV모델을 위한 충전 포트가 위치한다. 이는 하이브리드 및 EV 모델출시를 예고하는 신호다.

차세대 X5실내는 최신 5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았다.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낼예정이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곡선형 패널에 탑재됐다. 여기에BMW최신 iDrive 8.5 인터페이스가 적용된다.

무선 충전,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양한 편의장비도장착했다. 또한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까지 겸비해도로 위에서도 콘서트 같은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차세대 X5는 BMW의기존 CLAR 플랫폼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483마력의 출력을 낸다. BEV 모델은 최대 593마력까지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PHEV는19.4kWh 배터리를 탑재해 65km 이상 전기 모드로주행이 가능하다. BEV 모델은84.3kWh 배터리 팩을 장착해 약 475km의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DC 급속 충전을 통해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30분밖에 걸리지 않아 긴 충전 대기시간걱정도 덜 수 있다.

BMW X5 라인업 중에서도 최상위 모델인 X5 M은 V8 엔진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X5 M은 4.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해717마력의 출력을 낸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돼 다소무게가 증가할 수 있지만 압도적인 성능으로 여전히 럭셔리 SUV 시장에서 최강의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신형 X5는 2026년 가을에공개해2027년식 출시가 예상된다.

김태원 에디터 tw.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