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이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행사에 도시락 13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한일축제한마당에 도시락을 후원해 오고 있다.
이번에는 대표 베스트셀러 메뉴 ▲진달래 ▲믹스후라이 ▲메가치킨제육 ▲숯불직화구이 등 인기 사각 도시락 4종을 지원했다. 후원 도시락은 행사 방문객 및 스탭들의 점심 식사로 제공됐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복잡한 행사장 속에서도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도록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구성의 도시락을 준비했다.
이 행사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최대 규모의 한일 민간교류 행사다. 올해는 '축제에서 피는 우정의 꽃'이라는 주제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 간 삼성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K-POP과 J-POP 등 양국의 문화 공연과 함께 다양한 부스 전시, 방문객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활발한 문화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은 지난 10년 동안 한일축제한마당에 도시락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보다 다양한 구성의 도시락으로 차별화된 후원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한솥도시락은 지역사회와 국제친선교류에 다양한 후원과 지원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한솥도시락은 다양한 아동복지기관 및 사회복지기관, 의료기관 후원 등 불우한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