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 이용객 증가…'구름아래 동무농장' 등 볼거리 풍성

by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의 운탄고도케이블카가 이용객이 증가했다. '구름아래 동물농장' 개장 이후 다양한 볼거리 확대 등 고객 체험 중심의 콘텐츠 확대 영향을 받았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하계 성수기 기간 운탄고도케이블카 이용객은 6만여명에 달한다.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수치다. 강원랜드는 지난 7월 말 하이원리조트는 운탄고도케이블카 영업 활성화를 위해 해발 1340m에 산림고원을 즐기며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체험하는 '구름아래 동물농장'을 조성했다. 또 지역단체와 협업으로 지역 먹거리 장터를 마련하고 광부도시락, 감자전, 지역 막걸리 등을 판매하는 등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먹거리 장터에서 발생한 판매수익 6000만원을 지역에 환원했다.

하이원리조트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11월까지 지역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가 포함된 숙박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선 아리랑상품권 5000원 2매를 제공한다.

강원랜드는 "운탄고도케이블카 활성화를 위해 도롱이빵, 운탄고도 샌드 등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해 판매하는 등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기울이고 있다"며 "일출·일몰 감상 특화전망대와 하이원탑 무장애 데크길 조성 등을 통한 산림관광 메카로 도약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